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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제목 오만이사 통관정보 안내
지역 오만
오만이사 통관
영사 인증 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므로 상업송장 및 원산지 증명서에 주한 오만 대사관의 영사 인증 취득이 반드시 필요하며 미취득 시 통관이 불가능하다.

통관 시 서류는 선하증권, 상업송장, 보험증권, 원산지증명서, 포장명세서 등이다.

관세 이외에 판매세나 부가가치세 등 부가적인 세금은 전혀 없으며 관세는 Commercial Invoice에 보통 CIF 5%가 적용된다.

국제항구
무스카트
 - Mina(Port) Al Sultan Qaboos: 대 오만 교역의 주력항으로 사용된다.
   그러나 정부가 소하르 항구를 전문 무역항화하고 술탄카부스 항구를 크루즈 전용항으로 변경하는 계획에 따라, 2013년~2014년경에는 무역항 기능이 크게 축소될 가능성도 있다.
- Mina Al Fahal: 원유 수송, 석유개발공사(PDO) 직할항구로 사용된다.

살랄라: Mina Raysut
- 무스카트에서 약 1,000km 오만 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동서 해상운송 주항로부터 240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 ‘97년 1월 착수, 98년 하반기와 99년 하반기 등 2단계에 걸쳐 정박시설을 각각
- 2개씩 건설했으며 단계적으로 확장, 최종적으로 컨테이너 정박시설 12개와 여객, 정박시설 2개를 보유한 초대형 항만으로 육성할 계획을 추진 중이다.
  (투자금액: US$ 250백만(1단계 준설 및 매립공사 등 시설투자 US$ 130백만, 관련 장비 구입 투자 US$ 120백만)
  - 항만시설(2단계 확장공사 완공 이후)
  ·면      적: 1,600 x 345m(550,000 s/m)
  · 부두전장: 1,260m
  · 정박시설: 4개(각각 310m)
  · 준설 깊이: 15m(16m까지 가능)
  · 회전 서클: 직경 500m
  · 컨테이너 선박 규모: 6,000 TEU, 300m
  · 보유장비: Quay-side Gantry Crane(65톤) 1단계 6대(2단계 12대),
  · Rubber-Tired Gantry Crane 1단계 12대(2단계 24대), 트랙터/트레일러/트럭 등  75대
  - 화물처리능력: 1단계 900,000 TEU, 2단계 2,000,000TEU(연간)
  · 북아메리카, 유럽 및 아시아 지역 화물 컨테이너 모선 처리 및 인도, 중동 및 동부
    아프리카 지역 화물 컨테이너 중계
  - 운영 및 관리: Salalah Port Service Company(SPS)
  · 오만 정부가 30년간 항만 운영 및 관리권한 부여
  · Sea-Land 및 Maersk Line이 SPS에 15% 지분 참여(동 회사 화물이 컨테이너 터미널 화물 처리능력의 75% 소화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