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아시아

아시아

제목 오만이사후 보는 생활환경
지역 오만
오만이사후 생활에 필요한 여러가지 생활 정보와 생활환경
 
교통 및 통신 여건
우리나라와의 교통
2005년 5월 1일부터 한국과 UAE의 두바이 간 에미리트 항공이 취항해 한국-오만 간 가장 빠른 비행 루트로 등장했다.
이 외 타이 항공, 카타르 항공이 있다.
국내 교통
택시
흰색과 오렌지색 혼합의 일반 택시가 있다.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으며 거리에 따라사전에 흥정하고 탑승해야 한다.
모든 택시가 회사 소유가 아니고 개인택시이다.
오만 공항에서 목적지로 갈 경우 출구 오른편에 택시요금 지불장소가 있으며 먼저 요금을 지불하고 택시에 탑승하면 된다.
요금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대개 RO 5~10을 받는다.

CALL TAXI(- Hello Taxi: 2607001)로 전화를 하면 무스카트 시내 어디든 5~10분 내에  도착하므로 여행자가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요금은 일반 택시보다 1.5배 정도 비싸나 중·대형차여 서 안락하고, 구역별로 정해진 요금표에 따라 요금을 받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반 택시는 호텔 앞, 쇼핑센터, 시내 중심지 등에 세워져 있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나 미터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타기 전에 요금을 흥정해야 한다.
다운타운 지역 내에서는 Ro 3~5, 다운타운-공항 간은 Ro 8~10 정도 하며 특별한 사람을 제외하고 바가지 요금을 부르는 경우는 대부분 흔치 않다.
일반 택시는 새 차로 많이 바뀌고 있으나 영어에 서툰 운전사(택시 운전사 직종은 오만인들 에게만 허용됨)가 많고 친절도도 떨어져 목적지를 찾아 가는데 애를 먹는 경우가 있다.

버스
우리나라처럼 45~50인승 대형버스가 수분 간격으로 각 노선을 달리는 광경이 이곳에는  없다. 무
스카트 시내를 운행하는 가장 일반적인 버스는 12~15인승 중형 버스(봉고버스 타 입)로 버스택시라고 불린다.
노선이 다양하지 못하고 운행시간도 부정확할 뿐 아니라 차량이 낡았으며 또한 영문표기가 되어 있지 않아 외국 비즈니스맨이 이용하기에는 적당하지 않다.
최근 들어 45인승 대형버스가 시내-공항의 간선도로를 운행하고 있으나 운행 편수가 많지 않다.

시외버스는 Muscat에서 Salalah, Sohar, Nizwa, Sur 등 주요도시를 운행하고, 직항편은 아니고 운항구간 내 주요 도시(장소)에 정차했다가 목적지까지 간다.
Oman National Transport Co.가 45인승 신형 냉방버스로 운행하는 Muscat-Salalah(남부) 구간은 평상시에는 하루에 아침(Muscat 06:00 출발), 저녁(19:00 출발) 두 편이 있으나 관광객이 몰리는 몬순 기간(6.15~9.15) 중에는 3편으로 늘어나며 편도요금은 RO 8이다. Sohar 지역은 UAE의 Dubai로 가는 버스 편을 이용할 수 있고 하루 아침(07:30 출발), 오후(16:30) 2편이 있으며 편도요금은 Ro 3.9이다.

통 신
대체로 통신시설이나 서비스 수준은 양호한 편이며 많은 사람이 휴대폰을 애용하고 있다. 
공중전화가 있으나 설치 수가 많지 않으며, 설치된 장소도 식별하기 어려워 외국인이 이용 하기에 불편하며 시내 일부에 설치된 카드식 공중전화로는 국제전화도 할 수 있다. 
오만에서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할 때는 국제전화번호(00) + 한국 국가번호(82) + 한국 지역 번호 (서울인 경우 2) + 수신자 전화번호(예: 888-8888)를 누른다. 통화상태는 옆집에서 전화를 하는 것처럼 음질 상태가 좋다.

오만에는 DHL, FEDEX, UPS, EMS, TNT 등의 운송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거주지로 부를 수도 있고, 직접 사무실로 가서 한국으로 송부할 수 있으며 간단한 서류의 경우 대개 RO 20 선이다.
TNT가 가장 저렴하나 다만 직접 사무실로 찾아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호텔의 경우 일반적으로 인터넷 ADSL 사용이 가능하며 요금은 호텔마다 다르나 하루 약 20 달러 정도이다.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요금을 체크하고 사용할 필요가 있다.

쇼핑장소
2000년대에 들어 까르푸 등 유통체인이 늘어나고 있어서 생활에 큰 불편함은 없다.
외국 유명브랜드의 고급 제품들도 들어와 있으나 상품이 아직 다양하지 못한 수준이며 가격도 비싸다.
따라서, 아직 현지 오만인들은 휴일이나 휴가기간 등을 이용해 차를 몰고 두바이에 가서 쇼핑을 하는 경우가 많다. Qurm과 Seeb에 대형 쇼핑몰인 City Centr가 있으며, 2012년에는 Muscat Grand Mall이 개장하였다. Qurum 지역은 교통이 편리하고, 대형 쇼핑몰과 함께 상가건물들이 몰려 있어 비교적 번화한 상가지역으로 볼 수 있으며 식품에서 가전제품까지 여러 종류의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다.
- Lulu Hyper market
- Tel: + 968 24504504,
- Fax: + 968 24594747
- e-mail: contactusoman@om.lulum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