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내 > 멕시코
northamerica

멕시코(Mexico)

멕시코

멕시코 해외이사시 외국인 또는 멕시코인이 멕시코외 다른국가에 거주하며 최소 6개월 이상 사용했던 개인용품이나 가구,기타생활용품은 이사화물로 반입이 가능하며 면세통관을 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에 입항하는 항구는 만자닐로항 으로 입항하여 해외이사 통관을 거친 후 배송하고 있습니다.

 

멕시코이사로 현지 통관절차안내

멕시코의 주요 항으로는 만사니요 이며 부산에서 출항하여 만사니요 직항은 약 14일 정도 소요됩니다.

그 외 아시아 일본, 미국등을 경유하여 올 경우 약 30일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통관

멕시코 해외이사시 외국인 또는 멕시코인이 멕시코외 다른국가에 거주하며 최소 6개월이상 사용했던 개인용품이나 가구, 기타생활용품은 이사화물로 반입이 가능하며 면세통관을 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이사는 멕시코 이민청에서 발급하는 카드형태의 거주 비자인 FM3 비자가 있어야 이사화물 통관이 가능하며 멕시코로 이사짐을 보내기 전에 반드시 확인 후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사화물을 실은 선박이 멕시코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현지에 입국을 해있어야 이사화물 통관이 가능합니다.

멕시코로 해외이사 물품은 세관 보세창고에 반입되어 통관절차를 밟게 됩니다.

창고료는 항공 및 육상 운송 제품은 2일간은 부과되지 않으며, 해상 운송은 닷새 동안 부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서비스 수수료(servicios de manejo)는 지급하게 됩니다.

해외이사짐 검사는 통관 대에 신호등이 부착되어 있어 통관 시 통관사 또는 화주가 신호등의 버튼을 눌러적색 불이 들어왔을 때만 실시합니다.

적색 불의 확률은 보통 10% 수준입니다 한국 또는 아시아에서 들어오는 물품은 거의 전수검사를 실시하므로 반입금지 품목은 보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면 식품, 식품을 만들 수 있는 식재료(인스턴트식품 포함) 의약품, 주류, 새물건, 무기류(총포,칼), 정치적으로 불온서적등입니다.


통관 시 구비서류로는 비자, packing list수입면장(PEDIMENTO DE IMPORTACIÓN), 상업송장(factura comm. Ercial), 뱃짐증권, 수입허가서(수입허가품목인 경우),

기타 제증명서 개인이 직접 통관을 하실수 있으며 멕시코 통관사를 통해 화물을 찾을 때는 일반적으로 컨테이너 크기에 상관없이 인보이스금액의 0.45%에 해당하는 통관비와 서비스 1,500~3,000페소가 소요됩니다.

(이는 변동이 있을수 있습니다)


MEXICO 세관에서 통관 전 전수검사를 시행하여 모든 이주화물을 검사합니다.

이전까지 이주화물에 반입금지품목이 적재되어 들어왔어도, 당사에서 담당세관원과 NEGO 하여 폐기 처분을 하는 등 정리를 하였으나, 최근 들어 밀수 문제 등으로 MEXICO 세관법이 더욱 강화되어, 앞으로는 당사에서 도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멕시코이사시 아래 언급하는 반입금지품목에 대해서 100% 적재를 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음식물 (사람이 섭취하거나 음용 할 수 있는 모든 먹거리, 동 먹거리를 만들기 위하여 필요한 향신료 및 조미료… 등.)

* 음식물(식품)에 대한 상세한 내역

- 진공 포장식품(진공포장이 된 모든 식품 - 라면, 국수 & 기타 건조 반찬거리, 캔 제품 포함)

- 가공이 된 모든 식품(반찬거리, 오징어, 기타 건어물…)

- 채소, 과일 등을 포함하는 모든 농산물

- 오징어, 쥐포, 김, 미역 등을 포함하는 모든 수산물

-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등을 포함하는 모든 양념류

- 그 밖의 음식물 조리에 필요한 모든 향신료

- 일반 과자류 및 사탕류

- 기타 상기 나열되지는 않았으나 사람이 먹을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먹거리

B. 의약품 (의료기기 포함)

C. 주류 (알코올이 극소량이라도 함유된 모든 음료 포함)

D. 새 물건 (한번도 쓰지 않은 물건도 새 물건으로 간주합니다.)

- 일반 가구(옷장, 책장, 장식장 등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가구 제품)

- 일반 가정 생필품(화장지, 비누, 샴푸, 세탁용 가루비누, 치약, 칫솔, 주방 생필품 등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생필품)

- 일반 전자제품(텔레비전,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전자제품)

- 기타 나열되지는 않았으나 세관에서 판단할 때 새 물건으로 인정될 수 있는 모든 제품 및 물건

E. 가연성 품목 (라이터, 부탄가스, 스프레이, 숯… 등)

F. 총포 도검 및 기타 화기 화약류

G. 불법 불온 서적 (잡지 포함) 및 영상물류

H. 문화재

I. 고가의 골동품 & 미술품

상기 언급 드리는 반입금지품목 중 단 한가지라도 적재되어 적발될 경우, 정상적인 SCHEDULE 로 SERVICE 를 진행할 수 없으며,따라서 수입 통관 및 배송 SERVICE 역시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또한, 통관 지연은 물론 반입금지화물 압수 및 세관의 엄청난 벌금 부과가 발생하게 되며, 이러한 일련의 절차로 인하여, 추가비용(DEMURRAGE, STORAGE, PORT EXTRA CHARGE & ETC. CHARGE…)이 또 부과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반입금지품목 적재로 인한 문제 발생 시, 발생하는 모든 비용과 상황을 고객님 CONTACT 하여 정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저희 대한글로지스는 이러한 부분에 대하여 고객님들께 확실히 인지시켜 드리고 있으며, 인지를 시켜드렸음에도 불구하고 발생되는 현지 통관 문제에 대해서는 고객님께서 책임을 지셔야 함으로 이점 양지 바랍니다. 저희 대한글로지스는 정확한 통관을 위해 고객님께 정보전달을 업데이트하여 알려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