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내 > 미얀마
아시아(asia)

미얀마(Myanmar)

미얀마

미얀마이사는 수도인 네피도, 양곤등으로 이사를 많이 하는 지역입니다.
그외 만달레이, 하카 등이며 해외이사통관을 하기위해 주로 입항하는 항구는 양곤항으로 합니다.
미얀마이사는 자동차운송에 제한이 있기때문에 문의를 통해 알아보신후 운송하시기 바랍니다.
주로 주재원, 선교사, 기타투자로 가시는 분이 이사를 많이 하십니다.

미얀마이사는 양곤항으로 입항하여 이사짐에 대해 통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관에 필요한 서류로는 여권, 비자, 워크퍼밋 등, 팩킹리스트, 인보이스 등이며, 미얀마이사는 운송기간이 약 25일에서 30일 정도 소요되고 있습니다.

미얀마의 육상운송에 관한 정보안내

미얀마의 철도, 도로 등 육상 운송 인프라는 매우 취약한 편이고. 광대한 국토면적에 비해 고속도로망이 갖추어져 있지 않으며, 철도 또한 대부분 영국 식민지 시대에 건설된 것으로 노후화되어 시속 40㎞ 이상을 내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따라서 물류의 육상 이동이 매우 곤란하며 미얀마의 주요 수출품목의 하나인 티크 목재의 경우 내륙에서 벌채되어 강을 이용, 양곤 항으로 운송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도로의 노면 또한 매우 열악하고. 양곤 시내 주요 간선도로를 제외한 이면도로나 지방도로의 경우 중앙선 표시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고, 아스팔트 등 기초 도로자재의 부족으로 노면상태가 불량해 정상속도를 낼 수 없는 실정이며, 지방도로는 비포장인 경우가 대부분으로 승용차로 여행하기 어려우며, 지프형 Four wheel drive를 주로 이용합니다


미얀마에서 6~10월은 우기로 비가 많이 오고. 따라서 이 기간 중 특히 산간오지를 여행하기는 매우 어려우며, 지하자원이 주로 매장되어 있는 곳의 접근이 이 시즌에는 어렵기 때문에 10월 이후에나 현장 방문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난 2006년 미얀마 최대 도시인 양곤과 수도인 네피도, 제2의 도시인 만달레이를 잇는 352마일 길이의 고속도로망의 건설되어 미얀마 3대 도시간 육상 운송이 크게 개선됐으나, 아직까지 자금부족으로 아스팔트가 아닌 콘크리트 노면만 있는 관계로 노면이 매끄럽지 않고, 굴곡이 심해 고속주행이 어려운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아울러 노후화된 철도망을 보수하고 중국으로부터 기관차를 수입하는 등 철도망 개선과 노후화된 교량의 교체 및 신교량 건설 등 철도 운송개선이 이루어지고 있고. 미얀마에서 가장 중요한 간선 철도망은 ‘양곤-만달레이’ 구간이나, 이 구간의 경우에도 단선철도로 운영되어 물동량 수송의 한계는 물론, 운행시간을 제대로 지키기 어려운 구조적인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미얀마 정부는 지난 2008년 10월 ‘양곤-네피도-만달레이’ 구간을 복선화했으며. ‘양곤-네피도’ 구간은 약 360㎞, ‘네피도-만달레이’는 260㎞로 양곤-네피도-만달레이’ 총구간은 약 620㎞로 총 490개의 교량이 신설됐습니다.

동 구간의 복선화을 통해 북부의 풍부한 광물자원, 남부의 농산물의 이동은 물론, 내륙 발전에 획기적인 전기가 마련됐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미얀마에서 한국으로 보통우편물 발송시 통상 3~5일 정도 소요되며 한국에서 미얀마로 소포를 보낼 때는 우체국보다 DHL이나 EMS 서비스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저희 대한글로지스는 미얀마 이사로 인한 통관 등에 신속, 정확하게 진행해 드리고 있으며, 전세계 80여국가의 현지 에이젼트와 현지 사무소에서 원할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