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내 > 남아공
남아공

남아공 이사는 유학,주재원근무로 이주를 합니다. 남아공은 케이프타운, 요하네스버그 등으로 많이가는 도시이며 그외 더반, 불룸폰테인 등 기타 도시로도 이사를 합니다.


남아공은 더반항, 케이프타운으로입항하여 해외이사 통관을한 후 각도시로 운송하고 있으며 요하네스버그는 다이렉트운송하여이사통관을합니다.

 

남아공이사 통관정보 안내



주요항구


남아공은6개의 주요 항구가 있는데 Durban, Richards Bay, Cape Town, Sal-danha Bay, Port Elizabeth, East London이 있습니다.

항구별 특색을 보면 더반항은 컨테이너 화물을 주로 취급하고 있고, 케이프타운은 과일, 포도주 및 채소류 수출에 특화되어 있다. 살다나 베이는 자연항구로 원광석 수출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남아공에서 유일하게 강변에 위치한 항구인 East London은 Eastern Cape 주의 버팔로 강가에 자리잡고 있는데 자동차 수출입 전문항구이다.

또한 농산물 수출에 주력하고 있고 잠비아 및 자이레 등 아프리카 국가들의 구리수출을 위한 주력 항구로 이용되고 있다.



통관절차


남아공에서 통관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남아공 국세청에 등록하여 세관번호(Customs Code Number)를 받아야 하는데, 신청 후 하루 정도면 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통관시간과 관련하여 남아공 정부는 항공화물의 경우 최대 24시간, 해상화물은 2~3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나 실제로는 통관지체가 심해 이보다 훨씬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통관을 위해서는 우선 영어로 작성된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ㅇ Commercial Invoice


ㅇ Certificate of rules of origin(특혜관세를 적용 받고자 할 경우)


ㅇ Rebate Permit(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ㅇ Payment, by a bank guaranteed cheque, for all applicable duties and taxes


또한 해외이사짐의 정확한 기재가 중요하며 아울러 수량과 품질, 그밖에 작성 가능한 모든 내용을 기재 하여야합니다.

다음과 같은 물품은 별도법률에 의한 규제를 받고 있으므로 통관서류 준비 시 사전에 필요 조치를 취한 후 작성해야 합니다.



애완동물


국내에서 확인을 받은 수의사의 건강진단서가 필요하다. 일부 경우에는 예방 접종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식품


일반적으로 수입허가가 필요하나 과다 하지 않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통관을 진행할 때 세관원이 컨테이너를 열고 일일이 육안으로 확인해야 하나 통상 수입화물의 50% 정도를 육안 검사하며 일부 랜덤으로 X-Ray 검사를 합니다.


최근 남아공 물동량 증가로 인해 항구 적체현상이 심화되면서 통관기간에 장시간이 걸려 우리 업체들의 피해가 우려 된다.

남아공에는 6개의 주요 항구가 있는데 Durban, Richards Bay, Cape Town, Sal-danha Bay, Port Elizabeth, East London이 그것이다.

항구별 특색을 보면 더반항은 컨테이너 화물을 주로 취급하고 있고, 케이프타운은 과일, 포도주 및 채소류 수출에 특화되어 있다.

살다나 베이는 자연항구로 원광석 수출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남아공에서 유일하게 강변에 위치한 항구인 East London은 Eastern Cape 주의 버팔로 강가에 자리잡고 있는데 자동차 수출입 전문항구이다.

또한 농산물 수출에 주력하고 있고 잠비아 및 자이레 등 아프리카 국가들의 구리수출을 위한 주력 항구로 이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