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내 > 모로코
모로코

모로코이사는 주재원, 기타사업관계로 이주하시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모로코해외이사는 아라캐시, 카사블랑카, 리바트등으로 가기도 하며 모로코는 카사블랑카 등 항구가 있으나 우리나라에서 다이렉트로 가는 서비스가 없으므로 스페인이나, 프랑스 등에서 화적을 하여 운송합니다.

모로코이사 통관


모로코는 주류 및 식료품을 포함한 거의 모든 제품의 수입을 허용할 만큼 내수시장을 개방하고 있으며, 외국산 수입품에 대한 특별한 수입 규제 조치는 없으나 일부 불요불급 소비재, 사치품, 모로코 국내 생산이 가능한 품목에 대해서는 높은 관세를 부과합니다.

따라서 해외이사 를 준비하실 때 우리나라 식품 고추장, 된장, 건어물, 고춧가루, 기타 식품등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통관 절차


해외이사 통관절차는 수입신고와 수입심사로 시작하여 물품검사, 물품을 반입하는 순으로 진행됩니다. 최근 정부당국의 투명한 통관행정 관행정착에 대한 노력 더불어 전자통관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어서 통관절차가 신속하게 개선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모로코이사시 door to port 가 유리하며 카사블랑카로 진행하여 현지 세관에서 안내에 따라 통관을 진행하신후 현지운송회사와 협의하여 카사블랑카나 혹은 라바트로 운송에 관한 협의를 한후 운송을 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운송을 하실수 있습니다.

그 외 일괄적인 운송을 맡기실 경우 금액이 많이 비쌉니다.


수입신고서(ENGAGEMENT)와 함께 해외이사 화물 도착 통지서(BON DE DELIVERY), 선하증권(BILL OF LADING), 상품 송장 (INVOICE), 포장명세서(PACKING LIST), 등


물품검사


물품 검사 시에는 해외이사화물 송장 등의 각 항목별 내용에 대한 수량, 품목, 규격 등의 정확성 여부를 검사한다.

전수 검사를 원칙으로 하나 수량이 다수인 경우에는 견본을 지정하여 검사하기도 합니다.

물품 검사는 통상적으로 세관이 정한 시기에 세관통제구역인 부두, 창고 등 보세구역에서실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