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내 > 가나
가나

아프리카 가나이사는 주재원, 선교사, 기타 투자관계로 이주를 하시기도 합니다.


아프리카 가나이사는 항구가 3개가 있으나 주로 메인항구인 테마항 으로 입항하여 해외이사 통관을 거칩니다.


아프리카 가나이사는 아크라등으로도 주재원 근무를 위해 이사를 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프리카가나 이사 통관정보안내


가나이사 통관 및 운송을 담당하는 정부부처는 Customs Excise and Preventive Service of Ghana이고, 이 기관은 가나의 모든 항구에서 수행되는 통관업무를 Ghana Community Network(GCNet), Ghana Shippers Authority, Ghana Institute of Freight Forwarders(GIFF)와 협력하여 수행하고 있으며, GIFF가 통관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개인은 통관업무를 할 수 없습니다.

통관서류
- Invoice, Import Declaration Form(IDF), Packin List, B/L 등을 Destination Inspection Company(DIC)에 제출하여, DIC가 작성한 Final Classification and Valuation Report(FCVR)를 받습니다.


- B/L을 Customs Exercise Preventive Service(CEPS)에 제출하고, 담당자에게 확인을 받습니다.


- Internal Revenue Service(IRS)에서 Tax Identification Number(TIN)를받습니다.


- GCNet에서 통관작업에 필요한 수입세 등과 같은 모든 서류를 받습니다.


- 통관작업의 소요시간은 대략 5일에서 10일정도 소요되나 통관절차에 따라 더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도착지 검사(destination inspection)를 받아야 하며 검사비용은 CIF(Cost, Insurance and Freight) 금액의 1%입니다.



위스키, 물, 맥주, 담배 등의 상품에 대해서는 5~140%의 물품세(excise tax)가 부과되고 있다.

수입차량에 대해서는 1%의 검사비용이 부과되며, 10년 이상 된 중고차에 대해서는 연식, 배기량에 따라 CIF 금액의 5~50% 의 Over –age penalty가 부과된다.

가나 관세청은 세금 부과 목적으로 중고 차량별 표준 가치를 산정 관리하고 있으나 외부에는 공개하지 않고 있어 투명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아프리카 가나이사는 주로 상사 주재원, 외교부에서 파견근무로 가나해외이사를 하고 있습니다.


대한글로지스는 아프리카 가나이사에 대해 고객님들께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