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내 > 독일
독일

독일이사는 유학, 주재원, 외교관 등 여러 계층에서 이사를 많이 하는 국가중 하나입니다.

유럽의 대부분의 국가는 독일 함브루크 항 을 통해 각 국가로 운송할만큼 함부르크 항이 유럽지역에 주요메인항의 하나입니다.

독일해외이사는 역시 함부르크를 통해입항하여 이사통관을 진행하여 각도시로 운송해드립니다.


독일이사 통관안내

독일이사는 독일의 대표적인 항구 함부르크이며 해외이사 컨테이너 등은 함부르크로 입항합니다

그 외 제2의 항구인 브레멘 항 제3항구인 네덜란드 접경지역과 북해지역에 위치한 빌헬름스하펜 항 등이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세관의 경우는 한국 사람에게 상당히 친절한 편이다.

한국 음식 및 반찬이 많이 걸려서 김치라는 단어도 알고 있으며, 가족으로부터 받는 생활 제품의 경우 영수증 없이도 그 자리에서 제품 확인 후 바로 돌려준다.


통관서류

거주증명서 . 팩킹리스트. 인보이스. B/L (선하증권)

주거지가 정해지면 주재원 및 가족은 관할 외국인 관청에 소정 양식에 따라 거주지 신고를 해야 한다.

이 거주 신고서에는 성명, 생년월일, 국적, 본적, 가족 관계(기혼 여부), 종교 관계, 취업 여부 등 전반적인 인적 사항을 기록하게 된다.

이 신고서는 각 1부가 외국인청, 노동부등 상급 관청에 송부되며, 독일생활 중 이 기록에 의하여 모든 권리 및 의무 행사를 하게 됨으로 기록에 신중을 요한다.

대한글로지스는 독일이사에 상사주재원, 유학등의 해외이사서비스를 정확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