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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이사 적하보험


대한글로지스 해외이사 적하보험

5대양6대주 해외이사 전문운송기업 대한글로지스는 안전한 운송을 책임집니다


해상적하보험

대한글로지스는 해외이사 안전을 우선합니다

고객님의 한국 자택에서 해외자택까지 운송과정에 있을지 모를 분실, 파손 등에 대비해 고객님께 적하보험을 무료로 자동 부보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보험외 추가로 보험부보를 원하실 경우 보험금액의 1.2%의 보험료가 추가됩니다


적하보험 가입요령

고객님의 자택에서 해외 이사 포장이 완료된 후 각 물품에 대한 리스트 (PACKING LIST) 작성하여 드립니다.

작성된 각 물품리스트 항목에 저희 대한글로지스에서 무료로 제공해 드리는 보험총액에 한도에서 원하시는 보험가액을 각각 부보하여 당사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보험사항에 대해 담당직원이 고객님께 설명을 드립니다.


적하보험 청구안내
보험청구

화물을 인수하신 후 파손된 물품이 확인되면 보험청구서와 파손된 물품 사진자료 및 수리견적서를 1개월 이내에 제출하시어 보상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화물 인수 후 1개월이 경과된 경우 보험청구가 불가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물에 대한 분실이 확인되면 화물 인수 당일 현지 배송직원및 에이전트에서 분실 확인서(DELIVERY RECEIPT)를 발급해드리며, 보험 청구 시 관련 서류와 함께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본인부담금 안내

보험 청구에 따른 보상액 중 USD $100은 고객 본인 자기 부담금으로 적용되어 최종 지급금액에서 공제된 후 지급됩니다.
(가입금액이 USD $100 이하의 경우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예) 청구금액 USD $500 -> 수령 가능금액 USD $400

보험 청구금액 지급요건

보험사 손해사정부에서 구입가격, 사용기간, 감가상각, 파손 정도를 고려해 보험 청구금액을 지급하며, 보험회사의 심사기준에 따라 청구금액 전체가 모두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변색, 사진 판독이 어려운 긁힘, 사진이나 편지 등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가치에 대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청구절차 안내

01 . 파손 OR 분실 발생

01 . 보험청구 서류 작성

02 . 대한글로지스 고객 지원 접수

03 . AIG 보험사 접수

04 . 손해 사정부 서류심사

05 . 고객 지정계좌 입금


AIG 적하보험 약관 (이사화물)

1. 보험안내

* 1. 운송보험 가입액은 도착지의 대체비용이며, 해당 품목의 구입가격, 사용시간, 운송비를 고려하여 고객님께서 직접 보험가입액을 정합니다.

* 2. 고객님께서 가입한 운송보험 가입액은 차후 배상액의 기준이 되며, 실제 물품의 실가치보다 낮게 가입한 보험부보는 차후 보상금 청구 시 비례보상규정에 의해 부보한 금액에 비례하여 청구금이 지급됩니다.

* 3. 고가구, 병풍, 고화, 도자기, 골동품 등 보험가입액이 USD $10,000을 초과하는 고가의 물품에 대한 보험가입 시 공인감정서를 첨부하여야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 4. 고객님의 사정상 고객님께서 직접 보험가액을 정하지 못한 경우 고객님은 영업담당자에게 보험가입액 산정을 위임 할 수 있으며,
   영업담당자는 고객님에게 제공되는 최저 보험가입액을 총 박스별로 균등하게 나누어 보험가입액을 정하여 운송보험에 가입합니다.
   이로 인한 책임은 영업담당자 또는 사업자에게 없습니다.

* 5. 사업자가 화물을 인수하기 전에 발생된 흠집, 파손, 훼손에 대해서는 사업자에게 책임이 없으며, 사업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운송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물품의 분실, 훼손은 보상받을 수 없으며 사업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DOOR TO PORT로 계약한 경우 부피에 따른 최저 보험가입액의 50%만 가입됩니다.

* 8. 한 박스에 한 가지 이상의 품목이 포장된 경우 가입된 박스당 보험금액은 보험금 지급 시 균등 분할되어 지급됩니다.

2. 보험금의 지급

고객님께서 포장 후 기재하신 가액을 기준으로 ‘실제 현금가액 평가’ 또는 ‘총 대체가액 평가’를 통해 기준을 설정하여 보험의 보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실제 현금가액 평가’란 구입하신 물건의 현 시점의 현금가로 평가하는 것을 말하며, ‘총 대체가액 평가’란 수리 또는 부품의 교체 등으로 인해 발생된 금액을 통한 평가를 말합니다.)
이러한 평가를 거치고 난 후 감가상각비를 제하고 대체비와 수리비 중에서 적은 가격으로 보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 자기부담금은 USD $100 입니다.

3. SET 또는 쌍으로 이뤄진 물건

SET로 이루어진 물건이 분실 또는 손상된 경우 그 분실 또는 손상된 부분에 해당하는 가액의 범위 안에서만 보상하여 드립니다.
해당 부분이 손상물건 전체에 미치는 특별한 가치는 고려하지 않고 그 손상부분에 대하여만 보상하여 드립니다.
회사의 보상 책임은 합리적인 수리비로 제한되며 어떠한 경우라도 결과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가치 하락에 대해서는 보상되지 아니합니다.

4. 포괄적인 면책사유

* 1. 가전제품과 중고 가구의 훼손, 긁힘, 부스러짐, 패임(단, 포장 작업자와 고객이 포장 당시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 서명한 문서가 있을 경우 제외)

* 2. 외부의 손상 없이 기계적 또는 전기적 전자적 결함으로 인한 멸실 또는 손상

* 3. 곰팡이, 해충, 나방, 통상적인 자연 손상 그리고 자연 마모, 흰개미, 설치류, 고유의 하자, 녹, 관리 당국의 압류 및 그 결과로 인한 멸실 또는 손상

* 4. 기후 환경 – 기후 조건이나 심한 기온의 변화에 따른 멸실 또는 손상

* 5. 화주에 의해 포장된 화물

* 6. 현금, 유가증권, 우표, 동전, 양도증서, 승차권, 입장권, 귀금속, 시계, 장식물, 이와 유사한 물품

보험 FAQ

* 1. 보험보상까지는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대한글로지스에서 고객님께 받은 증빙서류와 저희가 준비하는 선적서류를 취합하여 보험회사에 접수한 날로부터 한 달 정도 소요되며, 보험회사 사정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 2. 이삿짐을 바로 풀지 않고 몇 달 후에 풀어보다가 이상을 발견했습니다. 이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이사화물의 보험처리는 현지주소지에서 화물을 수령하신 후 최대 1개월 내에 보험청구 접수를 하셔야 보험처리를 받으실 수 있으며, 1개월이 지나면 보험처리가 불가합니다.

* 3. 보상이 현지 계좌 또는 미국 달러로 가능한가요?
   물론 현지 계좌를 통해 보상이 가능합니다. 현지(외국)계좌를 주실 때는 예금주, 계좌번호, 은행명, 은행주소,은행 코드 를 모두 영문으로 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현지(외국)계좌로 송금하는 경우 한국계좌로 송금하는 기간보다 다소 소요됩니다.

* 4. 청구한 금액보다 작게 보상이 되었습니다. 자기부담금이 무엇인가요?
   보험회사가 보험금을 지급할 때 일정한도 이하의 손해에 대해서 보험회사가 부담하지 않고 피보험자가 이를 부담 하게 하는 것이 자기부담금제도라고 합니다.
   이는 보험료가 높아지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데 이사화물의 경우에는 모든 보험회사가 자기부담금을 설정해 놓고 있으며, 대한글로지스는 총 청구금액에서 일괄적으로USD $200의 자기부담금이 있습니다.

* 5. 이미 보험청구를 통해 보상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또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런 경우 2차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이미 보험회사에 접수되었거나 보상처리를 받으신 경우 추가적인 2차 보상은 불가능합니다.
   사전에 꼼꼼히 체크 신 후 보험청구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