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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해외이사세금?

해외이사세금은 각 나라마다 조금씩 틀립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이사물품의 통 관 자격이 되면 면세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몇몇 국가(중국, 필리핀, 남미, 아시아 일부국가) 는 해외이사 세금이 약간 부과가 됩니다.

 

특히 가전제품이 상식 이상으로 많다던가 하게 되면 부과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하여 주세요.

미국에 해외이이사하기란 예전에 비해 많이 쉬워졌습니다.

 

유학, 취업, 주재원, 외교관 등 다양한 이유로 미국에 해외이사를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운송체계가 잘 발달이 되어 미국으로 해외이사를 하시더라도 이젠 국내 에서 국내로 가는 것만큼 쉬워 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송되는 절차도 하나에서 열까지 일일이 체크가 되고 있으며, 해외이사포장 역시 국내에서 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게 꼼꼼히 하게 되며, 또한 해외이사포장을 하는 자재 역시 수출용으로 쓰이는 자재 사용으로 해외이사를 하시는 물품을 잘 보호하여 미국에 해외이사하시는 최종목적지 까지 안전하게 배송되어 집니다.

 

해외이사에 필요한 서류작성, 해외이사 포장물품 명세서, 해외이사 수출통관 등 모든 업무를 많은 분들이 처음에는 막연하게 생각되시겠지만 이젠 안심하시고 신뢰 있는 회사를 선택하셔서 미국에 해외이사를 무사히 마치시기 바랍니다...

해외이사 하시기 전 준비 하시는데 있어 운송 전 준비 사항을 약30일 전 부터 해외이사 물품 포장당일까지 단계별로 정리하였습니다.

 

필요한 정보들을 꼼꼼히 체크 하시어 완벽한 해외이사 를 준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1. 약30일전
 
1. 가지고 계신 여권의 유효기간을 확인하시어. 혹 소지하신 여권의 유효기간이 6개월 미만 이라면 연장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2. 버리실 물건이나 매매 하실 물품 등은 어떻게 하실지 가까운 친척집에 양도를 하실지 아니면 오래두어 쓰시기 어려운 물건 등은 재활용센터 등에 미리 연락을 하시어 가져 갈 것인지 아니면 어쩔 수 없이 처분을 하셔야 할지 또는 해외로 가져가실지 등을 미리 결 정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3. 냉장고에 냉동식품이 있으시다면 우선 소비를 하시고 차후 구입은 남은 시일을 고려하여 구입하여 사용하시고 시일이 가까울수록 냉동식품의 구입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가족의 병원 검진 기록, 가시고자 하는 국가의 취업이나, 자녀 입학에 필요한 졸업증명서, 재학 증명서,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성적증명서등의 필요서류를 번역 공증하여 준비해 두십시오.
 
5. 국제 운전면허증을 챙겨 주세요.
 
6. 콘도, 스포츠클럽 등 각종 회원에 가입되어 있다면, 회원권을 미리 취소하시거나 환불 을 받으십시오.
 
7. 다음 달에 청구되어 올 각종 청구서 배달 주소지를 이사나 출국 후 연락을 취할 수 있는 대리인 집으로 변경하여 두시고, 그 외 해약, 해지 하실 수 있는 것은 조치하여 두십시오.
 
8. 출국하시기 전 현지의 연락 가능한 임시 연락처와 주소지를 정해 두셔야 합니다. 친인척, 또는 친구의 연락처를 임시 연락처로 하실 경우 외국은 대부분 경제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직장 연락처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메일 주소를 미리 체크해 두신 다면, 시차에 구애받지 않고 용이하면서도 저렴하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9. 그동안 기르던 애완동물은 어떻게 하실 것 인지, 가족 간 의견조정을 하여 미리 결정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함께 이주하시기로 결정하신 경우에는 동물 병원에서 예방접종을 하신 후 수의사에게 검진 기록서를 받아두고 이용하실 항공사에 연락하여 해당 비행기에 동물과 함께 탑승이 가능한지(규격 케이지) 를 문의하고 사전에 예약해야 합니다.
 
10. 현재 거주하고 계신 자택의 계약 만료 기간이나 양도시기에 맞추어, 계획을 세우시고 이사확정일 열흘정도 전에 담당자에게 전화로 포장 예약하시면 원하시는 날짜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11. 타고 계시는 자동차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실지 계획을 세우셔서, 운송이 가능한 국가 는 가져 가셔도 되므로 그전 자동차 운송절차를 담당자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2. 7일전
 
1. 세탁소에 맡겨두었던 세탁물, 의류, 구두, 전자제품 등은 미리 회수해 두십시오.
 
2. 대여하신 CD테이프, 도서 , 장난감 그 외 대여물품 등은 잊어버리기 전에 반납하세요.
 
3. 우유, 신문, 정기 구독 간행물 등의 배달을 취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4. 가스, 수도, 전화, 전기등의 미납 요금이 있는지 확인하여 보시고 해지신청을 하세요.
 
5. 청소기, 등산용품, 텐트, 정원도구, 골프채, 테니스, 기타 운동도구 등에 먼지나 흙이 뭍어있는 용품 등은 깨끗이 청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주류는 도착 국가 세관에서 세금이 발생하거나 통관 상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보관해 두셨던 양주나 담근 술은 친지나 이웃에게 선물하거나 처리 하시는 게 좋습니다.
 
7. 가져가실 식품(고추장, 된장, 조선간장) 등은 미리 준비해 주시고 특히 고춧가루 등은 완전히 건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2일전
 
1. 중요한 문서, 귀금속, 현금, 여권, 공증문서, 번역서류 항공권 등은 따로 분리하여 두셨다가 해외이삿짐 포장 시 같이 포장되는 일이 없도록 다시 한번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모든 세탁물은 드라이 크리닝 또는 세탁후 완전히 건조시켜 주세요. 제대로 건조되지 못 한 상태에서 보내시게 되면 곰팡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가습기, 자동차 호수, 세탁기, 화분 수반, 수족관등은 청소 후 물기를 제거해 두세요.
 
4. 냉장고는 전원을 뽑은 후 모든 내용물을 꺼내어 정리하시고, 성에 제거 후 냉장고 내부의 물기를 빼고 열어두어 건조 시켜 주세요. 냉장고 운송 시에는 먹고 남은 녹차티백을 3-4씩 넣어 냉장, 냉동고 에 넣어 두면 냄새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커튼, 브라인드, 스텐드 옷걸이 등은 미리 떼어 두시고 부속품이 분실 되지 않도록 잘 챙 겨주세요.
 
6. 가져가실 고추장, 된장, 간장, 발효식품 등은 용기에 꽉 채우지 마시고 반쯤 채워 주시기 바랍니다.
 
7. 건어물, 고춧가루, 조미료 등은 변질의 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건조를 확인하시어 덜 건조 가 됐을 경우 건조되어 밀폐된 포장상태의 것을 미리 구입하여 두시는 것 이 좋습니다.
 
4. 포장당일
 
1. 저희 포장 직원이 방문을 하게 되면 가져가실 물품과, 남겨두실 물품을 전문 포장 직원 에게 말씀을 해주시면 정성껏 포장해 드립니다.
 
2. 포장후 물품명세서 (PACKING LIST)작성 시 가족 누구의 물건인지를 표시하여, 현지 도 착후 해당하는 각자의 방으로 바로 포장한 카톤 박스를 들여놓으면 짐 정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목적지에 도착 후 여러 가지로 공구를 사용할 일이 많으므로, 공구상자를 미리 준비하여 찾기 쉽게 표시해두시기 바랍니다.
 
4. 포장이 완료되고 물품리스트가 작성되면, 물품 리스트에 서명하신 후, 각 화물의 가치에 맞도록 운송보험 가액을 직접 부보해 주세요.
보험은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는 것이므로 사용 년수와 구매 가격 등을 고려하여 모든 탁송물에 보험 가입액을 책정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5. 혹 빠트린 물품이 있는지 다시 한 번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또한 포장이 잘 마무리 되었는지 확인도 하시고 미비한 점이 있으시다면 다시 한 번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궁금하신 새로운 사항을 작은것이라도 찾아 놓치지 않고 항상 업데이트 하여 저희 대한글로지스를 찾아주신 모든 고객님들이 공유하여 불편함이 없이 해외이사 계획에 참고 하도록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이민, 유학, 주재원 등 기타 해외로 이사물품을 보낼 자격 조건만 된다면 누구나 해외이사를 하실수 있습니다.

이사화물에 대해서 대부분 국가가 면세 되는가 하면 과세하고 있는 일부 국가도 있습니다.

가시고자 하는 국가를 알려주시면 담당직원이 면세와 과세 국가를 안내 해드리고 있습니다.

해외로 가시기 위한 모든준비가 완료시점에 서서히 계획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 국가마다 운송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포장하기 1-2개월 전부터 이사물품을 운송하여야 할 것과 보내지 말아야 될것을 미리 결정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보내실 물품과 보내지 않을 물품을 구분해 놓으시면 당사 직원이 방문하여 각 물품의 특성에 맞게 완벽히 포장을 합니다.

그외,포장후 발생되는 쓰레기를 치우기 위해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약100리터) 준비하시면 됩니다.

포장인원은 10cbm 기준 2-3명, 20' 콘테이너 기준4-5명, 40' 콘테이너 기준 8~10명 담당을 하지만 운송 물량과 포장물품 그외 외부적인 환경에 따라질 수 있습니다.

비자가 나오고 출국 계획이 어느정도 결정이 되었을때, 또한 가시고자 하는 목적국의 운송기간을 확인하시어 그 기간을 감안하여 해외이사 포장 날짜를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보내시고자 하는 물품의 양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소량일 경우 2-4시간 20피트 컨테이너일 경우 하루 40피트 컨테이너일 경우 이틀 정도가 소요됩니다.

아닙니다. 저희 포장하시는 직원들은 점심식사를 하러 외부로 나갑니다.

고객님께서 따로 준비하시거나, 식사에 대한 걱정은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대한글로지스의 당사 규정상 포장직원이 팁을 받을 수도 없고 요구할수도 없습니다.

여권및 비자가 필요하지만 각 국가마다 통관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저희 대한글로지스 에 문의해 주시면 자세한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자격이 되지 않으실 경우 저희 담당직원에게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송기간은 각 국가별 각 지역별 마다 다릅니다.

통상적인 운송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시아지역 : 포장부터 약 15-25일 정도 소요됩니다.

미주지역 : L.A는 약 30일 중부.동부 지역은 45~50일 정도 소요됩니다.

호주 뉴질랜드 : 약40-50일 정도 소요됩니다.

캐나다 뱅쿠버는 : 약 30일 토론토는 45일 정도 소요됩니다.

남미지역 : 약 45~50일 정도 소요 됩니다.

아프리카 지역 : 약 45~55일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거주하고 계시는 자택에 대한 사정(계약, 당사자간의 입주 결정일 등) 으로 인해 해외이삿짐을 먼저 포장해야할 경우는 포장한 상태로 당사물류 보관센터에 약 2개월 간 무료로 보관 후 고객님의 스케줄에 맞게 운송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그외 장기 보관이 필요하실 경우는 저희 대한글로지스 에 문의 바랍니다.

목적지 국가에 따라 면세 되는 국가가 있는가 하면 해외이사짐에 대해 과세를 하는 국가도 있습니다.

미주지역, 유럽권은 해외이사 통관 서류만 갖춰지면 거의 면세가 되지만 아시아권 일부 국가에서는 해외이사짐이라도 과세되는 일부 국가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희 대한글로지스로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로 운송하실 이사물품에 대한 보험은 파손 및 분실보험을 가입하게 되는데 포장이 완료되면 각 물품 리스트를 작성하게 됩니다.

물품리스트 가 작성이 되면 물품리스트를 보시고 각 아이템별 액수를 나눠 가입하게됩니다.

각 아이템별 액수 보험부보는 고객님이 하시는게 원칙이지만 저희 대한글로지스에 일임해서 가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배로 보내시게 되는 해상운임은 정확한 부피측정으로 인해 운송요금이 결정되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그러므로 포장이 완료된후 저희 담당 포장직원 이 1차 예상부피를 고객님께 말씀드리고 있으며 또한 2차로 짐이 컨테이너에 적재가 된 후, 운송 일정이나 비용이 나오면 배정된 담당 직원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며 확인 가능하시도록 운송스케줄 안내 메일을 발송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운송비용 지급 방법은 첫번째로 한국에서 전액 완납하시는 방법과 현지에서 일부 후불지급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지에서 후불지급 하실 경우 입금하신 계약금을 뺀 나머지 금액중에서 30%를 현지 화폐로 당사 사무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해외이사는 국내포장이사와는 달리 완벽하게 정리 해 주는것이 아니고 큰 가구나 분해했던 침대.식탁등은 조립해서 원하시는 공간에 배치 해드리고 박스에 넣어 포장했던 물건들은 각 물품을 수납할 방에 넣어드리면 고객님이 시간을 두고 천천히 정리를 하셔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