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아프리카

아프리카

제목 이집트이사후 생활에 필요한 정착정보
지역 이집트
이집트이사후 현지 생활에 필요한 여러가지 정보

거주지역 및 주택임차 방법
이집트는 전세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한국의 월세에 해당한다. 집을 구하기 위해서는 보통 부동산 같은 곳을 이용하고 있거나 아니면 아파트 관리인(바왑)들을 통해 월세 아파트가 나와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통상적이다.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서 아파트를 구하는 경우, 집주인이 부동산에 한 달치 월세를 소개비로 지불하고 있다.

세입자가 집에 들어 갈 때는 한 달치 분량의 월세를 보증금으로 내고, 그리고 한 달치 월세를 선불로 보통 지불 한다. 그리고 세입자 또한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부동산에 지불하게 된다. 보통 한국인들이 살 만한집들은 보통 집의 위치에 따라 크게 다르지만 평균 4,000파운드(한화 약 80만원)에 구하는 것이 보통이다.

카이로에서 외국인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은 다운타운 근처인 자말렉과 무한데신, 공항 근처인 헬리오폴리스, 아메리칸 스쿨이 있는 마디지역을 들 수 있다.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일본  인들은 주로 시내 중심가인 자말렉에 거주하고 있고 미국인들과 한국인들은 아메리칸 스쿨이 소재하고 있는 마디(Maadi)지역에 주로 거주하고 있다. 최근 뉴카이로 건설이 본격화되고 각종학교가 뉴카이로 지역으로 옮겨옴에 동 지역 거주 외국인도 늘어나고 있다.

정착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부딪치는 문제는 주택을 구하는 것으로서 주택의 위치, 내부 시설 및 상태가 천차만별이며 가격도 이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다. 가구가 어느 정도 비치된 아파트를 임대할 경우 월 임차료는 대략 1,500달러에서 2,500달러 수준이나 가구나 위치가 양호한 지역은 3,000달러 이상으로 현지 물가에 비해 매우 비싼 편이다.

미국인을 비롯한 서양 사람의 경우, 개인이 임차하는 것보다 회사 측에서 일괄하여 임차를  대행하는 경우가 많아 3,000달러 이상의 수준으로 높은 임차료를 형성해 개인적으로 임차를 하려는 한국인과 일본인이 상대적인 피해를 보고 있다. 특히 아메리칸 스쿨 근처는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학교 프리미엄이 500달러 이상 추가된다.

천연가스 개발로 인해 다국적 오일 기업 주재원의 증가하면서 마디 지역에 사는 외국인이 증가하는 관계로 단독주택이나 빌라를 구하기가 매우 힘들어 주재원 들은 모두 우리나라의 연립주택 형식의 아파트에 세 들어 살고 있다.

보통은 방 3개에 부엌과 거실이 딸린 집이 일반적인 형태이나 무더운 기온이 연중 7개월 이상 계속되는 관계 상 실내가 넓고 천정이 높은 집을 구해야 하며 가급적 남향집이 좋다. 최근에는 중동 전역에 치안 불안이 심해지고 외국인에 대한 테러의 위험이 가중 되면서 치안병력이 다수 배치되어 있는 마디 지역이 안전한 주거지역으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보통 중개인을 통해 아파트를 구하면 일반적으로 집주인이 한 달치의 소개료를 중개인에게 지불하며 임차인이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는다. 통상 3개월의 임차료를 선납하며 월세 이외 에1개월 분 임차료를 보증금으로 선납 하는데 계약종료 후 하자가 없으면 환불하게 되어 있다. 그러나 이집트 집주인들이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보증금을 돌려주는 경우는 거의 없다.

자녀 교육여건
이집트의 경우에는 카이로에만 다수의 인터내셔널 스쿨이 운영되고 있어 자녀교육 여건은  비교적 인근 지역에 비교하여 양호한 편이다.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부족한 자녀들의 학습을 보충하기 위한 과외가 성행하고 있는데 즐겨 이용하는 과목은 악기 연주(피아노, 첼로, 바이올린 등), 영어, 외국어, 한국 교과서, 미술 등으로 시간당 과외비용은 대략 10~20달러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