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아프리카

아프리카

제목 수단이사 통관안내
지역 수단
수단이사 통관안내
수단의 해외이사 는 수단의 수도 카르툼 으로 많이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단이사의 통관,기타 수출입 통관은 현지 세관원의 협조관계 긴밀함에 따라 상이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현지 의견입니다.

주재원으로 해외이사를 하면서 현지 수단 세관 공무원이 현지 투자기업의 인지도를 인식하고 있는 경우 해외이사 등 수출입통관은 용이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나 소규모의 기업등 인지도가 없는 경우 해외이사 통관, 기타 수출화물 통관등에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주재국의 유일한 컨테이너 취급 가능 항구인 Port Sudan 은 수도인 Khartoum 에서 약 1,200km 떨어져 있으며 한국에서 카르툼까지 운송기간은 약 40 일 정도가 소요되므로 현지 도착 이전에 미리 이삿짐을 보내는 것이 좋다. Door to door 가 관례이며 현지 통관 에이전트를 통해 수속 업무를 처리하면 된다.

수단 현지 공산품은 가격이 비싸고 구할 수 없는 제품이 많으므로 TV(Pal 방식) 및 세탁기 외 한국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가능하면 전부 휴대하는 것이 좋다. 수단 현지 자동차 가격은 한국보다 2 배 비싸고 중고차 반입이 허용되므로 한국에서 사용하는 자동차를 가지고 오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