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아프리카

아프리카

제목 잠비아 관습및 에티켓
지역 잠비아
잠비아 국명유래
영국 식민지인 'Rhodesia-Nyasaland' 연방(현재의 짐바브웨, 잠비아, 말라위로 구성)하'Northern Rhodesia'로 편제되어 있다가, 1963.12 월 동 연방이 해체되면서 잠비아로 독립하였다. 잠비아라는 국명은 짐바브웨와 접경하고 있는 강인 잠베지 강(Zambezi River)에서 유래하였다.

문화적 관습
잠비아는 각 지역에 산재된 Bemb 족, Nyanj 족, Tong 족 및 Loz 족 등 약 70 여개의 종족으로 구성되어, 각 지역별, 종족별 특성 및 관습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다. 주요 정당 및 정치지도자들에 대한 국민들의 지지도 이러한 특성을 반영하여 지역별 및 종족별 지지기반이 차별화되어 있다.

국민성 및 대화시 에티켓
과거 영국 식민지를 같이 경험한 짐바브웨 및 말라위 국민들과 마찬가지로 대체로 온화한 성품을 가지고 있으나, 자존심이 비교적 강한 국민들이므로 이들을 비하하는 표현이나 행동은 자제해야 하며, 특히 특정 종족 또는 정치인에 대한 비판적 발언은 삼가야 한다.

잠비아 국민들은 최근 수년간 경제성장 호조 및 민주주의 정착 등을 배경으로 서구국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대해 상당한 자긍심을 갖고 있으므로, 이들과  대화시 이러한 점을 평가해주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복장
잠비아의 비즈니스 복장은 남성과 여성 모두 일반적인 정장을 착용하며, 여성의 경우 치마 정장을 착용할 시에는 치마 길이가 무릎 밑으로 내려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