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아프리카

아프리카

제목 남아공 출입국및 비자정보
지역 남아공
남아공이사 출입국및 비자정보

출입국 및 비자
정부등록 및 비자취득
사업목적(남아공 내 사업체 설립 및 기존 사업체에 투자)으로 30일 이상 남아공에 체류하기 위해서는 사업허가증을 발급받아야 하는데,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다(사업 목적을 위한 남아공 체류기간이 30일 미만인 경우에는 무비자로 입국 가능함).
- 신청서
- 사진 1 장(35mm x 45mm)
- 여권
- 신청 수수료
- 건강진단서, 방사선 검사서
- 주민등록등본 또는 호적등본
- 경찰신원조회서
- 공인회계사 인증서류
- 기존 사업체에 투자하는 경우: 동업계약서 및 투자증빙 서류, 해당 회사의 감사보고서
- 사업자 등록을 한 경우: 사업자 등록증
- 사업의 특성상 법적으로 특정 기관 및 단체에 등록하는 경우, 이에 대한 증빙서류
- 남아공 국세청(SARS)의 세법에 따른 등록 요건을 준수한다는 확약서
- 귀국보증금 예치
- 황열병 예방접종서(한국에서 직접 출발하는 경우는 불필요)
남아공에 이민 또는 영구 체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영주권을 신청해야 하는데 구비 서류는 다음과 같다.
- 신청서
- 신청인 증명 사진 2 장(35mm x 45mm)
- 여권
- 신청 수수료
- 건강진단서, 방사선 검사서
- 주민등록등본 또는 호적등본
- 엑스선 검사
- 경찰신원조회서
- 부모 중 1 명만 신청하는 미성년자의 경우, 양 부모의 동의서
- 남아공에 취업 또는 학업을 계획하는 경우 최고 학력 증명서
- 경력증명서
- 기타: 재정 증명서류
출입국 절차
남아공 출입국 시 출입국 심사 외에 특별한 절차는 없다. 다만 요하네스버그 이외의 지역, 즉 케이프타운, 더반 등 남아공 내 주요 도시로 여행하는 경우, 요하네스버그 공항에서 입국 심사후 국내선 비행기로 갈아타야 하며, 출국 시에도 요하네스버그 공항에서 출국 심사를 받아야 한다.

유럽지역이나 중동지역을 거쳐 케이프타운으로 도착하는 노선을 이용할 경우에는 케이프타운 에서 출입국 심사를 받을 수 있다.

미국, EU, 캐나다 국민은 비즈니스 목적으로 입국할 때 비자가 필요 없으나, 그 밖의 국가에서 입국하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출국 1개월 전까지 주재국 소재 남아공 대사관에 비자를 신청해야 한다. 비자 신청 시에는 신청서, 여권, 고용주 공문, 항공 일정 및 비자 발급 수수료가 필요하다.

출입국 유의 사항
취업, 유학, 파견근무의 경우에는 반드시 WORK PERMIT 및 STUDY PERMIT을 사전에 주한 남아공 대사관을 통해 발급받아야 한다. 출국 시에는 남아공 내에서 구입한 물품에 대해 부가세(14%)를 환급 받을 수 있으며, BOARDING PASS 발급 전 항공권과 영수증, 해당 물품을 제시하여 확인을 받은 후 면세구역 내에서 환급 받을 수 있는데, 환급 금액은 은행에서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체크로 받거나, 환급금액이 들어있는 VISA현금카드를 발급해서 남아공 출국 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