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아프리카

아프리카

제목 세네갈이사후 생활환경및 비자정보
지역 세네갈
세네갈 비자 와 현지 생활환경
세네갈은 우리와 사증면제협정이 체결되어 있지 않아, 입국 비자를 사전에 받고 입국하여야 하며, 입국비자 기간을 상회하여 체류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비자연장 또는 체류비자를 입국 후 받을 수 있다.
서울에서는 주한 세네갈 명예영사관(3677-8240)에서 비자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제 3국 소재 세네갈 대사관(동경, 파리 등)에서도 비자 발급이 가능하나 가급적 한국 출국 전 비자 취득이 바람직하다.

식품
한국식품점은 별도로 없으며 따라서 필요한 한국식품은 한국이나 인근지역(라스팔마스, 파리 등)으로부터 개별적으로 조달해야 한다. 또한, 현지 식품점을 통해 현지생산 쌀이나, 간장, 참기름 등의 구입이 가능하며, 계절적인 변수와 질적인 차이가 있지만 배추, 무, 상치 등 야채를 조달이 가능하다. 기타 육류, 통조림 제품 등 일반화된 식품은 슈퍼마켓이나 현지인 시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 다만, 현지 교민식당과 교민 중 일부가 비정규적으로 부식을 한국이나 인근 라스팔라 스로부터 조달하여 교민에게 한정판매하고 있다.
- 또한, 현지 중국식품점을 통해 쌀(현지 생산된 대만종 쌀), 간장, 참기름 등의 구입이 가능하며, 계절적인 변수와 질적인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우리가 주식으로 하는 대부분의 야채류도 현지 조달이 가능하다.
- 기타 육류, 통조림 제품 등 일반화된 식품은 다소 고가이긴 하나슈퍼마켓이나 현지인시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 바다와 인접해 있어 각종 생선, 오징어, 문어, 전복, 성게 등 해산물이 풍부한 편이며 망고, 파파야, 야자열매, 수박, 오렌지 등 열대과일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연중 즐길수 있다.

건강진단
황열병 예방접종
세네갈 입국 시 접종카드가 반드시 요구된다.(인천공항검역소에서 접종 가능)

세네갈의 말라리아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세네갈 전 지역은 1년 전 기간에 걸쳐 말라리아가 발생하며, 특 열대성 말라리아 위험지역이므로 예방주사와 예방약 복용을 정기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 세네갈의 약국에서 모기 예방약, 모기장 및 모기퇴치크림이 구입가능 하다.

유의사항
세네갈의 의료시설 및 수준은 다른 아프리카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양호한 편이다. 대부분 의사가 다카르 대학 의대 및 프랑스에서 공부한 레바논계로서 의료 수준이 양호하다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이며, 종합병원도 외국인이 이용할만한 수준이다. 다만 의료비가 매우 비싼 편이다. 개인의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 현지 도착에 앞서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병원과 더불어 현지 약국사정도 매우 양호한 편으로, 대부분 프랑스등 유럽약품 수입을 통해 거의 모든 약품이 반입 되고 있어 일상적인 약품 조달에는 문제가 없다. 한편, 세네갈 체류 시 의무적 예방접종은 황열병 밖에 없으나, 소아마비, 파상풍, 장티푸스, 결핵, B형 간염 및 뇌막염 등의 예방 접종이 적극 권장된다.
말라리아 예방약을 미리 복용하는 것이 좋다는 조언도 있으나, 수도인 다카르의 경우에는 말라리아 예방약을 상시 복용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 교민사회의 일반적인 중론이다.

특히 우기가 시작되는 시기에는 강우 직후에 배탈, 눈병등 위생불량에 따른질병이 만연하는바, 정착초기 어린 지녀를 둔 경우에는 주의가 요망된다.
- WHO 예방접종 권고 질병으로서는 파상풍, 간염 A 및 B, 뇌수막염 등이 있다.
- 3 개월에 한번씩은 구충제(젠탈) 복용 권장

기후 및 의복
세네갈의 기후는 6월~11월간의 우기(혹서기)와 12월~5월까지의 건기로 나누어지며 우기에는 비가 오기는 하나 강우량은 많지 않으며, 해안지역과 내륙과는 온도차이가 심한 편이다. 우기 기간 중 8월~10월에는 한국의 8월과 같은 덥고 후덥지근한 더위가 지속되어 에어컨을 가동하는 시간이 길며, 건기에는 건조하고   많은 먼지를 동반한 하마탄 (Harmattan)이라는 계절풍(특히 12월~2월)이 사하라사막으로부터 불어와 시내는 물론 집안까지 먼지가 쌓이는 현상이 발생한다. 따라서 의복은 동복을 별도로 준비할 필요는 없으나, 건기 중 쌀쌀한 날씨에 대비할 수 있도록 춘추복을 반드시 장만하는 것이 필요하며(특히, 야외용 잠바), 쌀쌀한 날씨에 대한 대비차원에서 담요(또는 전기장판)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주택
일반사항
세네갈의 전반적인 주택사정은 양호한 편이다. 외국인으로서 월 300달러에서 4000달러 정도까지의 다양한 임대용 주택이나 아파트 임대가 가능하다. 통상 부동산 중개인을 통하여 임대주택을 계약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1개월 분의 월 임차료에 대한 소개비를 지불하고 있다. 그러나, 동 소개비는 쌍방간의 사전 협의에 따라 조정 가능하다. 부동산 중개인을 통하지 않고 생활정보지 등을 통하거나 임대 예정지역을 방문하여 수위 등에게 집주인의 연락처 등 필요한 정보를 입수하여 집주인과 직접 계약하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