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아프리카

아프리카

제목 지부티이사 생활에 도움되는 현지안내
지역 지부티
아프피카 지부티 현지 일반적인 문화
지부티의 인종은 공평하게 둘로 나뉘어 있는데 소말리아와 연관된 이사스(Issas)와 에리트레아와 이디오피아와 연관된 아파르(Afras)로 구분된다. 이디오피아와 소말리아의 난민들이 만 5천명에 이르고 예멘의 난민도 소수 살고 있다. 인구의 대부분은 무슬림이며 프랑스어와 아랍어가 공식언어로 사용된다.

짧은 옷을 입은 남자와 여자는 프랑스인이며, 상대적으로 현지인은 지부티식의 사롱인 푸타(futa)를 착용한다. 여자들은 긴 드레스나 치마를 입으며 얇고 밝은 색이 들어간 천인 샬마(shalma)를 두른다.

음식
음식은 프랑스의 영향이 레스토랑에 남아있지만 거리의 상점에선 전형적인 북아프리카 음식을 살수 있다. 콩, 빵, 닭, 고기 볶음, 생선 볶음이 일반적인 음식이며 홍해의 생선은 매운 소스로 굽거나 바비큐로 요리되며 추천할 만 하다. 다른 무슬림 국가와 마찬가지로 술은 자유롭게 마실 수 없으나 현지인들은 콰트(qat)를 대용한다. 콰트는 고지대에서 자라는 순한 자극제로 지부티로 향하는 콰트는 오후 한시 경 이디오피아 항공 화물기로 제공되거나 오후에 선적된다. 거리의 음식은 한시간 정도만 신선함을 유지하며 젖은 천으로 음식을 덥고 있는 모습을 시장에서 목적할 수 있다.

종교
인구의 96%가 이슬람교이고, 프랑스 식민지 경험으로 국민의 4% 정도가 기독교 및 천주교를 믿고 있다. 대다수가 무슬림으로 종교를 존중해야하며, 무슬림에게 선교활동은 하지 말아야 한다. 남녀간 신체접촉을 금하고 미성년자라도 머리를 쓰다듬는 것은 삼가야 하며 여성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는 것도 삼가야 한다.

팁 문화
일반적으로 호텔, 음식점 등에 15%의 부가세와 10%의 서비스 요금이 부가된다. 이 경우에는 별도의 팁을 주지 않아도 되나, 서비스 요금을 별도 부과하지 않거나 포함된 금액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2~3% 정도의 팁을 주기도 한다. (실제로는 총액을 지급하고 돌려받는 거스름돈 중 소액을 지급하는 것이 대부분임)

공항/항구
지부티의 공항은 국제공항인 AMBOULI INT'L AIRPORT를 비롯하여 총 13개의 공항이 있는데 지부티 국제공항은 Air France를 포함한 약 10개의 국제 항공사들이 이용하고 있다. 지부티의 철도는 지부티항에서부터 Ali Sabieh까지 이어져 있으며 Dire Dawa에서 Addis Ababa까지 이어져 있다. 전체 철도길이는 781㎞이며 이중에 106㎞가 지부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