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아프리카

아프리카

제목 남아공이사후 생활에 도움되는 생활정착정보
지역 남아공
남아공이사후 제일먼저 해야할 생활정착 정보입니다

은행구좌개설
은행구좌 개설을 위해서는 본인의 신분증(외국인일 경우에는 여권)과 함께 소속 회사명의의 신원보증서(레터 형식)가 필요하다. 남아공 은행들은 당좌구좌의 경우에 입출금에 따른 수수료를 징수하는 등 원금손실이 크기 때문에 구좌 선택 시 종류별로 신중히 비교한 후 선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당좌구좌가 개설되면 은행은 구좌 개설인에게 수표체크를 발행해 주지만 개인용 수표는 일반적으로 신원이 서로 확실한 관계가 아니면 통용이 잘 되지 않는 불편이 있다. 따라서 은행은 신청인의 희망에 따라 현금인출용 카드와 신용카드를 발급해주므로 본인의 희망에 따라서 이를 선택하면 된다. 남아공의 4대 은행은 Amalgamated Banks of South Africa (ABSA), Standard Bank, First National Bank(FNB), Nedbank 등이다.

전화신청
남아공은 전화사정이 열악한데다 행정처리가 대단히 늦기 때문에 전화신청후 통상 1~2개월이 지나서 전화가설이 되면 다행일 정도였다. 그러나 최근에 행정처리 속도가 많이 개선되어 신청 후 1주~2주일 정도 소요된다. 전화신청은 해당지역 전화국에 소정양식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보증금을 예치해야 한다. 단 2년 사용 약정 신청을 할 경우 보증금 없이 전화신청이 가능하다.

휴대폰의 경우에는 현재 3개 회사 경쟁 체제이기 때문에 독점 체제인 유선전화보다는 사정이 다소 나아 신청 후 약 1주일 이내에 개통이 될 수 있다. 통상 휴대폰 계약 기간은 24개월 이며 휴대폰 기기는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전화 사용료만 납부하면 된다. PRE-PAID폰의 경우 단말기와 통화카드를 구입하여 카드 금액만큼 입력시켜서 사용하게 된다.

남아공은 RICA라는 심카드 사용자 등록 제도를 도입하여 휴대폰과 심카드는 자유롭게 구입 가능하지만 심카드 등록을 해야만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다. 휴대폰 기존 구입자는 물론이며, 신규 구매자는 신분증과 주소 확인증을 가지고 등록절차를 거쳐야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구입
남아공에서의 모든 활동은 개인 자가용을 통하여 대부분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동차 구입은 제일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자동차 가격은 높은 관세와 세금 때문에 단순 비교로 우리나라 차 값의 2배 이상이 될 만큼 비싸다. 신차를 구입할 경우에는 딜러가 모든 행정 업무를 처리해 주기 때문에 브랜드를 결정하고 구입 가격을 지불한 후 자동차를 인수하고 보험회사를 선택하여 보험에 가입하면 된다.

반면에 중고자동차를 구입하는 경우에는 신문광고, 중고자동차 딜러, 경매를 활용하는 방안이 있다. 신문광고를 통한 직접매매일 경우에는 매매계약체결 이후 자동차검사 및 등록 업무를 직접 처리해야 한다. 이때 검사 및 등록수수료는 약 550란드(약 10만원)가 소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