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아프리카

아프리카

제목 리비아 출국. 입국 비자정보
지역 리비아
리비아 출입국 및 비자제도

상공회의소를 통한 정식 비자 발급
한국과 리비아 간에는 비자 면제 협정이 체결되어 있지 않아 출입국 시에는 비자를 받아야 한다. 리비아 방문 시 가장 흔히 이용되는 비자는 비즈니스 비자이다. 비즈니스 비자 발급을 위해서는 우선 리비아 상공회의소에 비자 케이블을 신청해야 하며(수수료 발생), 신청 후 근무일을 기준으로 14일이 지나면 주한 리비아 대사관으로 비자 케이블이 발송된다.

①여권사본(인적 사항이 나와 있는 부분)과
② 부모님 성함, 최근 리비아 방문 여부, 방문 목적, 해외 체류 가족 등에 대한 정보를 ③ 아랍어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리비아 바이어가 없는 경우,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를 접속, 해외 비즈니스 출장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트리폴리 무역관에 문의하면 트리폴리 상공회의소를 통해 비자 케이블을 발급받을 수 있다.
 

에이전트를 통한 급행 비자 발급
상공회의소를 통해 비자 케이블을 받는 데 약 3주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바, 비자 발급이 급한 경우에 현지 에이전트를 통해 비자 케이블을 받을 수도 있다. 이 경우, 근무일 기준으로 약 3~5일이면 비자 케이블을 받을 수 있으나, 수수료 부담이 늘어난다.

현지 비자 에이전트
 Mr. Morad Swedan, 전화: +218 (91) 322-3737, 이메일: mswedan79@gmail.com
- 비자수수료 : 공항도착비자 300LD, 1 개월 단수 200LD, 3 개월 복수 300LD, 6 개월 복수 500LD

거주 비자
거주 비자는 현지법 상 합법적으로 등록된 법인에 취업한 경우가 아니면 발급되지 않는다.

비자 연장
현지에서 비자를 연장해야 할 경우, 비자 만료 전에 현지에서 상공회의소를 방문하거나 에이전트와 연락하여 연장 신청을 해야 한다. 비자 연장 시 수수료는 기간에 따라 비자 케이블 발급 수수료와 동일하다.

비자 만료 시
부득이하게 발급받은 비자가 만료된 경우, 출국 시에 세금(약 80불)과 벌금(약 220불)을 내야 하며, 바로 출국할 수 없고 처리절차가 매우 복잡하다. 또한 이민국에 기록이 남아 차후 비자를 발급 받을 때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비자 만료 전에 비자를 연장하는 것이 좋다. 단, 비자가 만료된 후에도 에이전트를 통해 출국 비자를 발급 받으면, 출국이 가능하다. 참고로 비자 만료 후 1주일 이내 출국할 경우, 출국 비자를 발급 수수료는 약 80불이다.

내전 이전의 비자제도
비즈니스 비자
비자케이블 신청 절차는 이민국에 직접 신청했던 점을 제외하고는 현재제도와 동일하며, 다만 여권에 인적 사항(여권 사진면에 기재된 정보)를 아랍어로 번역하고 외교부 확인 도장을받아야만 입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