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아프리카

아프리카

제목 콩고 출,입국비자관련
지역 콩고
아프리카 콩고 출입국 등  비자제도

출입국 유의 사항
현정부 수립 후 공항 내 질서 회복에 따라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출·입국 심사가 이루어지고 있는 편이나 공항 경찰 및 세관원 등이 봉급을 제때 받지 못해 사소한 문제도 시비를 걸어 금전을 갈취하려는 목적으로 통과를 어렵게 하거나 지연시키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 융통성 있게 대처할 필요가 있다.

공항 체계가 전산화되어 있지 않아 출·입국 수속이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특히 출국시에는 적어도 비행기 탑승 시간 4시간 전에 공항에 미리 도착 여유 있게 수속 절차를 밟아야 하며, 아프리카 국적 비행기의 경우 탑승 시간 기준 2시간 정도의 시간 변동을 감안해야 한다.

비자 (사증)
사증면제협정이 체결되어 있지 않지만, 비자 신청하면 보통 1일 내에 발급 가능하다.
대사관 주소 : 서울시 반포본동 반포 APT 20동 108호(☎ 535-1262)
- 구비서류 : 비자발급신청서(대사관 양식), 여권(유효), 여권 사진 2매 주민등록증 사본(앞, 뒷면) 1장
- 사증 종류 : 1개월, 2개월, 3개월짜리 단수 여행 비자를 발급 받은 경우라도 입국 후 필요에 따라 복수비자 및 체류 비자를 신청 가능하다.  비자발급 수수료 $120~ $200 내외 (희망 비자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1개월 단수 : 50불, 복수 : 70불
2개월 단수 : 80불, 복수 : 120불
3개월 단수 : 160불, 복수 : 360불

콩고 방문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초청장이 필요한데, 콩고의 초청 업체 또는 기관에서 초청장을 보내주어야 하며, 이 초청장에는 콩고 외교부의 확인 도장이 있어야 한다. 콩고 방문비자는 방문자의 거주지 소재 국가의 콩고대사관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거주지가 한국에 소재하는 한국인은 반드시 한국 소재 콩고대사관에서만 비자를 받을 수 있으며, 한국인이라 하더라도 해외에 거주지가 있을 경우 해외 체류증을 보여주면 해당지역 콩고대사관에서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해외여행 도중 무계획하게 콩고 방문을 시도할 경우 한국에 가지 않고는 비자를 받을 방법이 없으므로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