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NATIONAL >아프리카

아프리카

제목 콩고이사 이주정착 도움말
지역 콩고
아프리카 콩고이사후 이주정착 관련 안내

전화신청
유선전화가 상용화 되기 전에 이미 휴대폰 시장이 WiFi로 선점했다. 콩고에서 전화가 필요하다면 휴대폰으로 개통하면 된다.

이동통신회사: VodaCom, Airtel 등
- 방법: SIM칩을 사서 한국에서 쓰던 스마트폰에 끼워서 쓰면 된다.
- 금액: 충전하는 카드 금액을 선택하면 된다. 50불로 통화 어려움 없이 한 달을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구입
킨샤사 현대자동차 대리점 지점장 Mr. Mann +243.(0)99.218.0000

운전면허취득
DR콩고에서 면허를 취득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킨샤사에서는 자가운전보다 현지인 운전기사를 고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킨샤사 시내 중심을 제외하고는 포장된 도로가 별로 없으며, 포장된 도로조차 노면 상태가 매우 좋지 않기 때문에 승용차보다는 SUV와 같은 차량 이용이 실용적이다.

도로사정이 좋지 않아 4륜 구동 자동차가 편리하며, 한국자동차는 현대자동차 판매 대리점이 있으며, 그 외 프랑스, 일본, 독일산 차량 구입이 가능하다. 구입 소요기간은 약 2~3개월이다.

운전시 주의 및 참고사항
자동차 사고를 유발하였을 경우 사고현장에 정차하지 말고 바로 경찰서로 가서 신고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자동차 보험은 콩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보험회사 하나밖에 없으며, 사고시 손해배상을 크게 기대하기 어렵다. 대중교통수단으로 봉고(승합차)버스 및 택시가 운영되고 있으나 매우 불결하여 외국인이 이용하기는 적절하지 않다.

자동차 문화가 제대로 정립되지 않아 난폭운전 등이 많으며, 노면상태도 좋지 않으므로 항상 방어운전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통령이나 고위인사의 탑승차량은 고속 질주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반 운전자들은 길 옆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Avis, Europcar 등 렌트카 회사가 다수 존재하며 중형 승용차  렌트 비용은 운전사 포함 일당 약 70-100불 수준이다. 한국교민 등을 포함하여 외국인들은 거의 대부분 현지인 운전사를 고용하고 있다.
국토가 광활하여 지방도시와 항공편이 상당히 운항되고 있으나 대부분 기종이 과거 소련에서 제작된 항공기로써 안전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

은행구좌, 병원 등
화폐단위는 프랑(Franc)로 약칭은 FC이며, 화폐는 1, 5, 10, 20, 50 상팀 및 10, 20, 50,100. 200, 500프랑이 있다. 일반적으로 호텔, 레스토랑, 대,중,소형마트 외 모든 곳에  US달러가 통용되므로 따로 환전할 필요는 없다. 달러를 내면 거스름돈으로 달러와 현지 프랑으로 거슬러 받는다. 다만, US달러 신권만 통용되므로 신권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신용카드는 그랜드 호텔, 멤링호텔 등의 큰 곳에서 사용 가능하나 일반적으로 상점에서 사용하지는 않는다. ATM 현금인출기는 여러 곳에 있으며, US달러로 현금을 찾을 수 있다. 은행구좌는 여러 은행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TMB은행, RWA은행 등이 있다.

주요 쇼핑센터, 특산물 등
쇼핑센터라고 할 수 있는 곳은 없지만, 대형마트들이 몇 곳 있으므로 생필품을 사거나 장을 보는 것에는 큰 어려움이 없다. Shoprite, City Market 등이 있다.